강아지에게 절대로 주어서는 안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우리가 무심코 강아지에게 주던 음식이 강아지에게 치명적일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강아지에게 절대로 먹이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포도
포도는 사람에게는 좋은 과일 이지만 강아지가먹으면 식욕을 잃을수 있으며 또한 신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뿐 아니라 복통이나 설사, 우울증등의 증상을 가져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포도나무의 열매. 포도는 살과 수분이 많고 안에 씨가 있는 장과(漿果)로, 7~8월에 검은 빛으로 익는다.
생으로 먹거나 포도주·주스·통조림·건포도 등으로 가공하여 먹는다.
# 사탕
사탕은 대부분 설탕 덩어리 입니다.
사탕을 강아지가 먹을 경우 췌장염을 유발을 할수 있으며 설사, 복통 식욕감소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 뼛조각
생선이나 조류 뼈는 끝이 날카로워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소화기간에 상처가 날수 있어서 주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사람몸에게는 이로운 견과류 이지만 강아지에게는 치명적 입니다.
구토, 고체온, 온몸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감미로운 향기와 버터 맛. 마카다미아는 소금만 살짝 뿌려서 그냥 날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
더 딱딱한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쉽게 부서지지 않을 뿐 아니라, 그와 동시에 만족스러운 아삭함이 있다.
# 마늘과 파 양파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 하는 식품으로 빈혈과 혈뇨에에 걸릴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나 구코 호홉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심한경우 혼수 상태에 빠지기도 합니다.
# 복숭아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지만 "시안화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강아지가 섭취 할 경우 산소의 수송 역활을 방해하며 이로인하여 호홉곤란, 동공확대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6~8월 사이에 수확한다. 날로 먹거나 통조림·병조림·주스·잼 등으로 가공하여 먹는다.
종자는 한방에서 도인(桃仁)이라고 하여 약재로 쓴다.
# 오징어와 쥐포
오징어와 쥐포는 특유의 짭짤한 냄새로 인하여 강아지들이 더 끌리는데요 사람의 오징어나 쥐포는 위염, 위궤양을 유발하며 섭취 양에 따라 소화불량 증상을 보일수 있습니다.
# 염분
강아지들은 땀샘이 코 외에는 없어 염분이 빠지지않아 염분이 심장으로 간다고 합니다.
# 카페인
카페인을 강아지가 섭취할경우 비 정상적 심장박동과 고혈압,발작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특히 체구가 작은 강아지 일수록 심각한 이상 증상이 나타날수 있어 체구가 작을수록 더 주의가 필요 합니다.
# 쵸콜릿
테오브로민이 함유된 쵸콜릿을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심장과 신경계를 자극해 강아지를 극도의 흥분 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 생고기
식중독을 일으킬수 있으며 특정 물고기의 경우 기생충이 있을수 있어 되도록 익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유제품
오늘날 대부분의 유제품은 우유를 원료로 하여 가공되고 있으며, 양유는 생산량이 적어서 그 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대체로 우유를 원료로 하여 가공 처리되는 유제품은 액상(液狀) 유제품·지방성 유제품·농축 유제품·건조 유제품·냉동 유제품·발효 유제품·모조(模造) 유제품 등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각 제품별로 종류가 다양하다.
강아지도 유제품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제품에 함유된 락토오스 라는 유당 때문 입니다.
강아지가 우유를 섭취한후 설사들의 증세를 보이면 절대 우유를 먹여서는 안됩니다.
# 알콜
강아지에게는 아주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소량의 알콜만 섭취 해도 저체온증, 보행장애, 구토 설사등의 증상을 보일수 있습니다.
# 자일리톨
처음에는 설탕을 대체할 감미료로서 개발되었지만 1975년 핀란드의 생화학자 카우코 마키넨(Kauko Makinen)은 자일리톨이 설탕과 거의 똑같은 감미료의 역할을 하면서도 충치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자일리톨은 당을 발효시켜 산을 생성함으로써 발생하는 충치균을 약화시키고 당의 발효를 막아서 이 과정을 차단함으로 해서 충치의 원인을 제거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껌을 씹으면 타액이 증가하여 충치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강아지가 자일리톨을 섭취하게되면 인슐린증가 및, 간손상 발작증세 저혈당증이 동반 될수 있다고 합니다.
심한경우에는 사망까지 이를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강아지 건강에는 치명적인 과일 입니다.페르신이라는 성분이 속을 불편게 합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입니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른다.
※ 유사재료
망고 (색깔이 노란색으로 색으로 구분 가능하다.)
※ 보관온도 10~15℃
※ 보관일 3일
※ 보관법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손질법
씨를 따라서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낸다.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른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열대 기후에서 잘 자란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생식하거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된다.
※ 궁합음식정보레몬 (아보카도의 비타민 E, B2, B6와 레몬의 비타민 C가 노화를 방지한다.)
※ 다이어트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좋다.
※ 효능
피부 건강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성분도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나트륨 배출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